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0606_사회복지 면접기술

1. 일반적 면접 기술

관찰은 사회복지 실천의 모든 과정에서 사용하는 기술로서

클라이언트가 말하고 행동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임.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 내면의 어려움에 대하여 함께 공감하며서 클라이언트가 하는 말을 경청함으로써,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자신의 문제에 대하여 진심으로 귀 기울이고 있으며 존중받고 있다는 느낌을 가지도록 해야 함.

 

질문은 클라이언트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장많이 사용하는 면접 기술임.

 

2. 전문적 면접기술

 

바꿔 말하기

해석

초점화

요약

자기노출

지지하기(재보증, 격려)

명료화

직면

재명명

조언

나 전달법

환기